본문 바로가기
Polyglot/Spanish

가벼운 학습지 * 나가스 스페인어 4주 1일차 공부

by Daya 다야 2022. 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야입니다.

멀티링구얼을 꿈꾸는 저의 3번째 언어는 스페인어입니다.

 

일본어-영어-스페인어 순서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랑 비슷해서 스페인어는 좀 더 쉽게 익힐 수 있고, 일단 재미있어서 공부하고 싶었어요.

 

1주 차~3주 차를 건너뛰고 나가스, 나의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4주 차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4주 차 주제는 'En la ciudad, 도시에서' 입니다.

[씨우닫] 발음 좋지 않나요? dad으로 끝나는 어휘가 더 있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발음이랍니다.

장소에 관한 어휘를 익혔습니다.

음원이 있어서 따라 말하기도 하고, 연습장에 적었어요.

반 이상은 외웠고, 내일도 복습하면서 익힐 거예요.

** 학교와 관련된 표현 익히기 **

Colegio와 escuela, facultad, universidad 이 4개의 어휘는 학교와 관련된 표현이에요.

facultad는 단과 대학, universidad은 대학교입니다.

colegio와 escuela는 학교인데, 같이 사용하기도 하고,
colegio는 사립학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배울 땐 escuela를 배워서 더 익숙한 표현인데,

학교를 말할 때 대부분 escuela를 더 사용한다고 하네요!

 

익숙하지 않은 어휘는 comisaria 경찰서, farmacia 약국, mercado 시장 정도인데

약국은 영어 pharmacy랑 비슷해서 발음은 기억하기 좋습니다.

정관사 el, la, los, las도 공부했습니다.

 

영어에서 정관사는 the인데, 사용하는 경우도 비슷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 서로 알고 있는 것, 세상에서 유일한 것일 때 the를 쓰는데요~

스페인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어떤 종류 전체를 대표할 때도 사용한다고 하네요.

 

정관사는 여성명사와 남성 명사도 구분할 줄 알아야 하고,

단수 복수도 잘 알아야 해서 쉽게 익숙해지지 않습니다.

 

정관사는 문장에서 계속 보고, 읽고, 쓰고, 듣고 해야 늘 것 같아요.

유튜브에서 정관사 영상을 봤는데, 몇 가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나가스 스페인어는 혼자 독학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강의가 너무 부족하다고나 할까요... 혼자 하기 어렵지 않나요..? 혹시 저만 그런 건가.... 8ㅅ8

익숙한 어휘가 많아서 수월하게 풀었던 Q1이었습니다.

장소+para+동사 :동사하는 장소. 이렇게 활용할 수 있네요!

 

제가 글씨는 잘 못씁니다... 한국어보다는 영어/스페인어/일본어가 더 이쁘게 써지는 편이에요..(민망)

Q2.는 진짜 폭망 ㅋㅋㅋㅋㅋ

3주 차가 가족에 대한 어휘가 나오는데 건너뛰었더니 모르는 어휘가 많아서

돌아가서 하나씩 다 찾아보면서 공부했습니다.

 

1. Los hermanos de Miguel. 미구엘의 남자 형제들.

- 교양 시간에 배웠을 때는 남자&여자가 섞일 경우 남성 명사에 복수형을 쓴다고 들었는데,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덧글 남겨주세요.... 같이 공부하자요...

 

2. Las tias de Maria son chilenas. 마리아의 이모들은 칠레 사람입니다.

 

3. La hermana de mi abuela se llama Dolores. 내 할머니의 언니의 성함은 돌로레스(?)입니다.

 

4. La mujer de Esteban es espanola. 에스테반(?)의 아내는 스페인 사람입니다.

 

5. Los padres de Luis son muy grandes. 루이의 부모님은 매우 큽니다.

- 처음에 padres를 아버지들로 생각했다가 뭐지 했는데, 부모님이네요.... ㅎ...

 

6. Las chicas de mi clase son morenas. 내 학습의 아이들은 피부가 까무잡잡하다.

 

7. La abuela de Bernardo es bastante delgada. 베르나르도(?)의 할머니는 상당히 말랐다.

 

해석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보시고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같이 공부해요... 강의가 없다면...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끼리 뭉칩시다...!!!

 

오늘 이렇게 공부하니까 50분이 훌쩍 지났어요.

공부는 마무리하고 내일 다시 이어서 공부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