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은 여행/ㄴ워킹홀리데이 in 호주

[호주워킹홀리데이] 호주 워홀 준비물(feat. 25kg 위탁 수화물)

by Daya 다야 2022. 8. 12.
728x90
반응형

 

(2020년 3월에 작성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다야입니다.

출국을 3일 앞둔 호주 예비 워홀러입니다:)

이제 갈 날이 며칠 남지 않아서 가방을 한번 꾸려봤습니다.

워홀 가시는 분들 혹은 가셨던 분들은 어떻게 짐을 꾸리셨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1. 의약품

 

저는 동방침과 T침(이침), 마데카솔, 타이레놀, 감기약(남은거), 수면유도제, 마데카솔, 밴드, 소독솜 챙겼습니다.

아플 때 대부분 침이면 해결을 보는 스타일이고, 따로 먹는 약도 없어서 이대로 들고 갑니다.

2. 화장품

 

화장품은 비비/쿠션 제품만 구입했고 나머지는 집에 있는 화장품 챙겨갑니다.

호주가 선블록이나 기초화장품류도 좋고, 저렴하다고 해서 추가 구입한 것은 없는데

집에 원래 있는 거라서 챙겼습니다.

얼굴 팩도 챙기고, 머리끈 등 집에 있는 거 그냥 챙겼어요 ㅋㅋㅋ

3. 세면도구

 

샴푸랑 바디워시는 인도 갈 때 준비했던 것이 있는데 일정 변경으로 두고 갔던 것 챙겼어요.

치약도 쓰던 치약 남아서 챙겼고요, 호주 제품 중에서도 좋은 게 많다고 해서 추가 구입하지 않고

있는 것들만 꾸려서 들고 갑니다.

4. 전자제품

 

샤오미 멀티탭은 뭐 호주 워홀러라면 기본(?)이고요, 아이폰이랑 아이패드 케이블(?) USB(?) 챙겼습니다.

이외에도 외장 하드와 USB 여러 개 챙겼습니다. 여기에는 여권 사본 복사본이나 이력서, 자격증 취득한 것들 사본 챙겼습니다.

핸드폰과 아이패드 챙겼고요, 오래 사용했던 카메라는 두고 갑니다. 대신 고프로 하나 챙깁니다.

5. 의류

 

 

의류는 아직 정하지 못했어요. 여름이 지나고 이제 추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엄청 덥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그래서 갈 때 가을 옷 입고 가고, 나머지는 여름 옷으로 만 챙길까 생각 중입니다.

양말은 흰/검으로 넉넉히 챙기고, 수면양말은 2개 챙겼어요.

팔에 타투가 있어서 팔 토시 챙겼는데 이건 농장에서 요긴하게 쓸 것 같아요.

수화물용 캐리어 반이 옷인데 여기서 뭘 어떻게 더 줄여야 할지 모르겠네요 하하..

*저는 농장에 바로 들어가는데 농장 숙소 근처에 마트가 다 있어서 농장에서 입을 의류는 냉장고 바지 빼고는 들고 가지 않아요.

6. 식품

 
 

 

식품은 들고 가지 말라고 많이 들었지만 집에서 먹는 유산균이고(부모님이 저 제품 싫어하심) 그래서 들고 갑니다.

짜장면과 라면은 채식 전용이에요.

그리고 단백질이랑 인도에서 구입해온 티!

그냥 일반 티가 아니라 건강 케어 전용 티라서 꾸역꾸역 담아 갑니다:)

7. 기타

 

 

마스크랑 세탁망 챙겼습니다.

마스크는 50개 정도 챙겼는데 호주에 계신 분이 마스크 필요 없다고? 하셔서

30개만 들고 갈까 생각 중이에요.

세탁망은 쉐어하우스에서 요긴하게 쓴다고 해서 큰 사이즈랑 작은 사이즈 2개 들고 갑니다.

8. 기타 2

 

휴대용 포트랑 커트러리입니다.

인도에서도 너무 유용하게 사용했던 여행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죠:)

커트러리는 친구가 선물해 준 아이템이에요, 다른 식기는 공유해도 수저는 공유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안함!

9. 가방

 

일단 위탁 수화물로 맡길 캐리어가 25kg 나왔습니다.

그리고 작은 백팩 하나와 노트북 가방을 들 생각이었는데요,(기내 7kg 반입 가능)

차라리 백팩을 캐리어 가방에 넣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총 캐리어가 2개가 되는데 기내용은 작은 사이즈라 부담도 없고, 편할 것 같아서 말이죠.

짐이 추가되면 가방을 빼서 매고 담으면 되니까 그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하나는 지갑과 작은 물통 하나 들어갈 정도의 크로스백과 농장에서만 사용할 핸드폰 전용 가방 들고 가요.

음.... 저 생각보다 많이 가져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울 제품은 진짜 한 개도 안 챙겼는데 25kg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욕심이다 싶어서 바지 1개랑 양말 2개 치마 1개 뺐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만 이렇게 짐 많이 가져가는 거 아니겠죠? ㅎ...

혹시 여기 준비물 중에 빠진게 있을까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호주워킹홀리데이 #호주워홀 #워홀 #워홀러 #예비워홀러 #호주예비워홀러

#호주워홀준비물 #워홀준비 #워홀준비물 #워킹홀리데이준비물 #호주워킹홀리데이준비물

#25kg #실화냐 #욕심쟁이 #다들고가고싶어 #포기할수없어 #다필요해

 

코디 PC 수화물용 여행용캐리어 어반 24인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