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은 여행/ㄴ워킹홀리데이 in 호주

[호주워킹홀리데이] 호주 브리즈번 인천 전세기

by Daya 다야 2022. 10.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야입니다.

3월 5일부터 워킹홀리데이를 시작해서 이제 막 시작하는 제가

브리즈번-인천 전세기를 타고 귀국을 하게 되었네요.

'아깝다'라는 말을 종종 들었습니다.

귀국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요.

처음에는 이곳에서 하고 싶었던 일도 못하고 돌아가는 게 아쉬웠습니다.

아직 여행도 못해봤고, 서핑도 못했고, 수영도 배우지 못했고,

오지인들이랑 만나서 이야기도 못해봤고, 등등등.

물론 원인은 코로나 바이러스, 딱 답 나오죠.

기다려라, 상황은 점점 더 나아진다. 뭐 이런 소리들 하고 있는데

제가 워킹홀리데이를 계속해도 될 만큼의 상황이 더 좋아지리라는 보장이 불가능하니까요.

매일매일 일이 없으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농장에는 일이 있으니까 농장으로 가자! 이런 이야기도 많이 들었지만

일주일에 500불 벌기가 힘든 곳이 농장이더라고요.

농신들은 많이 벌겠지만 저도 제가 살고 있는 집에서는 꽤 많이 버는 축에 속하는데

이것도 일이 5-7일있어야 가능한 일이지 그것보다 적으면 매주 쪼달립니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달고 살 수밖에요.

(나중에 페이 슬립과 함께 농장 후기 쓸게요)

한국에 돌아가서 할 것이 없었다면 저도 여기에 계속 남았을 것 같아요.

그나마 일이라도 있으니까, 상황을 더 기다려보자, 생각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한국으로 돌아가서 일도 하고 자격증도 딸 계획이 정해져있어서

오히려 저한테 비전이 있는 쪽은 호주가 아니라 한국인 거죠.

시간 낭비를 하고 있는 지금이 더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한국에서는 저의 커리어를 위한 공부와 일을 하게 되니까 고민할 것도 없더라고요.

2년 동안 해외에 나가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할 시간을 갖게 되었고

그래서 출국을 결심해서 이곳까지 왔네요.

결국 2개월 만에 휴가는 중단되었고, 이 점은 너무 아깝지만

여행으로 언제든 올 수 있는 호주니까 아쉬운 마음 갖고 돌아가서

다시 한번 올 기회를 찾는 것이 저한테는 더 좋을 것 같아요.

전세기도 비싸고, 그동안 쓴 돈만큼 벌지도 못한 것 같은데

돈을 생각하면 아깝지만, 내 시간은 전세기 200만 원 보다 값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5월 19일 브리즈번에서 인천으로 가는 전세기가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라는 뜻인지 노티스 2주+2일이 19일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노티스 내고, 2일은 호텔에서 머물고, 비행기 타러 갑니다.

부디 200명이 넘어서 우리 집으로 가요....

전세기를 예약하니까 진짜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게

얼른 가고 싶다,는 생각뿐이 안 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쉬울 줄 알았는데, 아쉬움보다 빨리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더 크네요.

이건 또 뭐야.

농장 일하면서 몸 축내기 싫어서 일하지 않는다고 했어요.

출국 전까지 놀아야지, 농장일 하면서 그거 몇 푼 번다고... 으...

저 그전에는 어떻게 일을 그렇게 했는지 모르겠네요.

손목 아프면서, 다리 아프면서 꾸역꾸역. 다 끝나고 현타는 왜 와?

한국 귀국까지 2주 남아서 그래도 알차게 보내려고

영어 강의도 수강 예정이고, 돈도 벌어야 하니까 여행기도 쓰고,

한국 가면 영상 편집 일도 해야 한다고 해서 영상 편집 강의도 보고,

공부해야 하니까 책도 좀 읽고, 살짝살짝 여행도 다녀오고 ㅋㅋㅋ

그럴 예정입니다. 상당히 바쁜 일정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가격리까지 합치면 대략 1개월의 시간이 있는데

그마저도 놀 시간 없는 거 실화인가요... 워메워메... 한국 가기 전에 놀아야 하는디.

그런데 저는 제주도로 가야 하는데, 일단 인천에서 김포, 김포에서 제주도로 이동한 이후에

검사하고 대기하다가 코로나 아닌 거 나오면 집에서 자가 격리하는 건가요....?

제주행 비행기는 정해져 있는 건가... 흠?

호잉오잉

#호주 #워킹홀리데이 #호주워킹홀리데이 #워홀러 #호주워홀러 #호주워홀 #워홀 #워홀러일상 #호주워홀일상

728x90
반응형

댓글